<이단 바로 알기>
현대종교 편집국 엮음 / 월간 현대종교 펴냄 / 407면 / 1만 8,000원

이단 문제를 연구해 온 월간 현대종교(발행인 탁지원 소장)가 주요 이단 단체에 대해 상담한 자료를 집대성했다. 공신력 있는 이단 정보를 알 때 이단 피해를 극복할 수 있다. <이단 바로 알기>는 주요 이단 단체인 신천지예수증거장막성전을 비롯한 구원파·하나님의교회·통일교·만민중앙교회·여호와의 증인 등의 주요 교리뿐만 아니라 국내외 포교 활동, 각 단체별 대처 방법을 자세하게 설명했다.

 

<예수 그리스도 1 - 역사적 예수와 신앙의 그리스도 바로 보기>
허호익 / 도서출판 동연 펴냄 / 528면 / 2만 원

해마다 성탄절이 돌아오면 예수에 대한 관심이 더해진다. 예수의 인성과 신성을 정통적 입장에서 변증하는 <예수 그리스도 1>는 예수의 교훈과 생애를 망라하고, 예수에 대한 주요 논란과 학설을 정리했다. 또한 안티 기독교의 '예수 삐딱하게 보기', '예수 거꾸로 보기' 등 예수를 왜곡한 주장에 대해서도 변론한다. 예수는 그리스도, 즉 기름 부음을 받은 구세주이심을 고백하는 신앙은 성서의 가르침에 따른 것이다.

 

<제네시 일기>

헨리 나우웬 지음 / 최종훈 옮김 / 포이에마 펴냄 / 316면 / 1만 2,000원

<제네시 일기>는 이 시대의 영성가 헨리 나우웬이 뉴욕의 제네시 수도원에서 7개월간 노동과 기도를 하면서 쓴 일기다. 한때 헨리 나우웬은 하나님과 더불어 지내기보다 그저 그분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을 더 좋아했었다. 그래서 하나님을 마음에 받아들이지 못하게 가로막는 인간의 체험과 회의에 대해 말할 수 있었다. 삶 가운데 닻을 내릴 수 있는 고요한 자리를 찾는 사람들, 지음받은 그대로의 자아를 실현하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추천한다.

저작권자 © 뉴스앤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