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대통령 퇴진 집회에 나온 한 참가자가 윤석열 검찰총장을 지지하는 포스터를 들고 있다. 뉴스앤조이 이용필

[뉴스앤조이-이용필 기자] 한국기독교총연합회(한기총·전광훈 대표회장)와 문재인하야범국민투쟁본부가 공동 주관하는 문재인 대통령 퇴진 집회에 '추미애 탄핵' 구호가 등장했다. 참가자들은 새로 취임한 추미애 법무부장관의 검찰 인사를 '정권 비호 인사'라고 규탄했다. 동시에 수족이 잘려 나간 윤석열 검찰총장을 지키자고 외쳤다.

제14차 문재인 퇴진 집회가 1월 11일 서울 광화문 일대에서 열렸다. 참가자 수만 명은 태극기와 성조기를 흔들며 문재인 대통령과 추미애 장관을 비난했다. 집회 장소 곳곳에서 문재인 하야 서명운동이 진행됐다. 윤석열 총장을 지지하는 플래카드도 걸려 있었다.

문재인 퇴진 집회 측이 '국민특검'으로 임명한 고영주 변호사는 검찰 인사가 잘못됐다고 주장했다. 그는 "정권 수사를 못 하게 하려는 것이다. 문재인이 수사가 코앞까지 오니 절차를 무시하고 허겁지겁 인사를 했다. 수사를 방해하는 건 직권남용에 해당한다"고 말했다.

엄마방송 주옥순 대표는 "민주당 일당은 윤석열이 항명했다고 코스프레하고 있다. (검찰은) 문재인 일당을 모조리 처단해야 한다. 다음 선거는 미워하는 당을 찍으면 안 된다. 민주당은 대한민국에서 사라져야 한다. 추미애를 탄핵해야 한다. 추미애는 물러나라"고 외쳤다.

성창경 KBS공영노조위원장은 윤석열 총장을 내보내면 문재인 정권은 붕괴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보수 우파가 윤 총장뿐만 아니라 전광훈 목사와 김문수 전 경기지사를 지켜야 한다고 했다. 그는 "우리를 눈동자처럼 지키시는 하나님이 계시다. 대한민국을 품 안에서 지키실 것"이라고 말했다.

한기총 전 대표회장 이용규 원로목사(성남교회)는 문재인 정권을 블레셋과 골리앗에 비유했다. 이에 맞서는 시대의 다윗은 전광훈 목사이며, 다윗이 사용한 물맷돌은 윤석열 총장이라고 했다. 윤 총장에게 어떠한 일이 있어도 하나님이 함께하실 것이라고 했다. 이 목사는 "다윗이 골리앗을 꺾을 줄 누가 알았겠나. 하나님이 함께하고 도우시면 가능하다. 하나님은 우리와 함께하시지만, 주사파에게는 하나님이 없다. 기도로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자"고 요청했다.

수만 명의 집회 참가자는 문재인 대통령과 추미애 법무부장관을 규탄했다. 뉴스앤조이 이용필

지난 집회에서 북한을 '선제공격'하자고 주장한 김진홍 목사(동두천두레교회)도 강단에 섰다. 애국 보수 세력의 단합을 촉구하고, 통일 한국 시대를 만들자고 했다. 김 목사는 "지금 정권은 경제도 그렇고 안되는 것만 골라서 한다. 왜 저런 짓을 할까. 그래서 애국 보수 세력이 단합해야 한다. 진보 좌파 세력은 연달아 자충수를 두고 있는데, (보수 우파는)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를 중심으로 가려고 한다. 박수를 보낸다"고 말했다.

통일 한국 시대로 가기 위해서는 중국이 아니라 미국을 존중하고 잘 활용해야 한다고 했다. 김 목사는 "중국과 일본은 통일을 반가워하지 않는다. (중략) 북한의 체제가 변화하고 자유를 얻을 수 있게 기도해야 한다. 남북한 7000만 동포가 예수님 이름으로 힘을 얻고, 통일 한국 시대를 이뤄 가게 해야 한다"고 언급했다.

전광훈 목사는 문재인 대통령과 윤석열 총장의 신년사를 비교했다. 문 대통령을 비난하고 윤 총장은 추어올렸다. 전 목사는 "(문 대통령 신년사는) 국민을 속여 먹는 연설이다. 경제가 잘되고 있다고? 문재인을 쳐내야 한다. (중략) (윤석열 총장은) 자유민주주의와 시장경제주의를 지키겠다고 언급했다. 이것이 바로 연설이다"고 했다.

전광훈 목사는 2월 29일 총궐기 집회를 예고했다. 3월 1일 전까지 문 대통령을 체포해야 하니, 그날 다 뛰어나오라고 했다. 전 목사는 "안 나오면 역사의 심판을 받을 것이다. 대형 교회부터 기도원까지 총동원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안철수·유승민 등 보수 정치인을 언급하며 3월 1일까지 통폐합해 달라고 했다.

문재인 퇴진 집회 참가자들이 경찰을 사이에 두고 세월호 봉사자들과 대치하고 있다. 뉴스앤조이 이용필

문재인 퇴진 집회가 열리는 토요일이면 광화문 세월호 기억전시관 봉사자들은 몸살을 앓는다. 이날도 집회 참가자들은 봉사자들을 향해 욕설을 퍼부었다. 경찰 병력이 배치돼 있는데도 몸으로 밀치고 들어오려는 이도 있었다. 이들은 봉사자들을 향해 "미친놈들", "세월호 불태워야 한다", "이제 그만 우려먹어라", "10억씩이나 챙겨 놓고 시위하고 있다"고 막말을 퍼부었다.

집회 현장 곳곳에서 문재인 대통령 하야 서명운동이 진행됐다. 뉴스앤조이 이용필
저작권자 © 뉴스앤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