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장합동이 총신대 등 교단 산하 신학교 내 성소수자 및 지지자의 퇴학을 추진하기로 결의했다. 뉴스앤조이 이은혜

[뉴스앤조이-최승현 기자] 대한예수교장로회 합동(예장합동·김종준 총회장)이 대한예수교장로회 통합(예장통합·김태영 총회장)과 마찬가지로 동성애자 및 지지자의 신학교 입학 불허 및 퇴학을 추진한다.

예장합동은 104회 총회 넷째 날 9월 26일 저녁 정치부 보고 시간, 목포서노회(홍석기 노회장), 서전주노회(이강식 노회장), 전북노회(최용만 노회장)가 헌의한 이 안건을 각 신학교로 보내 처리하기로 했다. 이 세 노회는 '퀴어신학을 이단이라고 결의해 달라'는 헌의안을 올린 노회이기도 하다.

동성애자와 동성애 지지자, 퀴어 축제 참가자를 중징계하는 방안도 연구한다. 총대들은 이 안건을 반기독교세력대응위원회(반기독교대응위)로 보내기로 했다. 국가인권위원회법 제2조 3항의 '성적 지향' 및 '종교 차별' 문구를 삭제하도록 국회와 청와대 등에 청원해 달라는 헌의도 반기독교대응위에 맡기기로 했다.

낙태죄 헌법 불합치 결정에 대한 총회 차원의 거부 결의와 총회대책위원회 설치, 북한 인권 개선 촉구 결의안, 현 정부의 반기독교적 정책에 대한 총회적 대처, 교회 내 출산 장려와 난임 부부 지원 대책안은 모두 사회부에 맡기기로 했다.

조종제 목사(성문교회)가 발언권을 요청했다. 조 목사는 총신대 교수들도 징계 대상에 포함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우리 교회 부목사로 채용한 사람이 새벽 기도에 안 왔다. 이유를 물어보니 자신은 새벽 기도 폐지론자라고 하더라. 논문까지 썼다고 한다. (같은 논리로) 총신대도 교수들 가운데 동성애 지지하는 사람이 나올 수 있다. 학생 문제는 신학교에 보내 처리하는 것으로 돼 있지만 교수에 대해서는 언급 없다. 교수들도 대책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김종준 총회장은 "헌의안으로 올라온 것이 아니다. 아까 각 신학교로 보내기로 했다"며 조 목사 요구를 받아들이지 않았다.(계속)

저작권자 © 뉴스앤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