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앤조이-이용필 기자] 기독법률가회가 어려움에 굴복하지 않고, 용기 내어 '명성교회 김하나 목사 청빙 결의 무효'라는 역사적 결단을 내린 대한예수교장로회 통합(예장통합·림형석 총회장) 총회 재판국원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했다.

기독법률가회는 8월 6일 성명에서, 비록 늦어지긴 했지만 총회 재판국이 법과 원칙에 따라 올바른 결정을 내렸다며 환영한다고 했다. 명성교회 세습 문제로 서울동남노회뿐 아니라 한국교회가 괴로움을 당했다면서 이번 판결로 불법 세습 사태가 완전히 종결되길 바란다고 했다. 명성교회 측이 재심 판결에 불복하거나, 교단 헌법 개정을 시도한다면 참을 수 없는 비극을 낳게 될 것이라고 했다.

김삼환·김하나 부자 목사가 총회 재판국 판결에 순복하고, 모든 것을 내려놓고 하나님께 맡겨야 한다고 했다. 기독법률가회는 "하나님은 친히 명성교회를 회복시킬 것이고, 우리는 그러한 하나님의 역사를 믿는다"고 했다.

아래는 성명 전문.

기독법률가회 성명서

지난해 9월 103회기 대한예수교장로회 통합 교단 총회에서 명성교회 세습의 불법성을 확인하는 결의를 통해서 재판국 전원 교체를 단행하고 재심 재판국이 구성되어 재심 사건을 다루기 시작한 이후 11개월여 만에 명성교회 담임목사 세습 청빙이 무효임을 확인하는 판결이 내려졌습니다.

비록 늦어지긴 했지만 법과 원칙에 따라 올바른 결정이 내려지게 되어서 이를 환영하고, 여러 어려움들에 굴복하지 않고 끝까지 용기를 내어 역사적인 결단을 해 준 재판국원들에게 격려와 감사의 마음을 표합니다.

명성교회 세습 사태 이후 명성교회뿐만 아니라 서울동남노회, 교단 총회 및 한국의 모든 그리스도인이 고통받는 시간이었음을 잊어서는 안 될 것입니다. 명성교회와 예장통합 교단은 이번 총회 재판국 판결로써 한국교회와 교인들 모두를 괴롭게 했던 명성교회 불법 세습 사태를 완전히 종결 지을 것이라 믿습니다. 만에 하나라도 명성교회 측이나 예장통합 교단 측에서 이번 재심 판결에 불복하여 교단 총회에서 세습을 허용하는 교단 헌법 개정을 시도하고, 그에 따라 이미 불법으로 심판된 명성교회의  목회 세습을 재시도한다면, 이는 명성교회뿐만 아니라 한국교회에 도저히 참을 수 없는 비극을 낳게 될 것이기 때문입니다.

명성교회 김삼환 목사, 김하나 목사 부자는 두려워하지 말고 총회 재판국의 판결 결과에 순복하여 모든 것을 내려놓고 하나님께 맡기기를 바랍니다. 하나님은 친히 명성교회를 회복시킬 것이고, 우리는 그러한 하나님의 역사를 믿습니다. 

이번 판결은 명성교회와 나아가 한국교회를 살릴 수 있는 의미 있는 결정이라 확신합니다. 총회 임원회는 이번 판결의 취지에 따라 후속적인 조치를 신속하게 취하여 잘못된 것들을 바로잡아 나아가야 할 것입니다. 그것만이 더 이상의 혼란이나 논란을 잠재우고 분열되고 어지럽혀진 교단의 질서를 바로잡을 수 있는 지름길임을 명심하기 바랍니다. 

CLF 기독법률가회

저작권자 © 뉴스앤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