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공협 대표회장 소강석 목사가 국회 정론관에서 발언하고 있다. 뉴스앤조이 이용필

[뉴스앤조이-이용필 기자] "주요 정당이 동성애와 동성혼 법제화를 반대한다"고 한국기독교공공정책협의회(기공협·소강석 대표회장)가 밝혔다. 기공협은 6·13 지방선거를 앞두고 주요 정당에 △동성애·동성혼 법제화 △자살 예방과 낙태 방지 △환경 △사이비 집단 문제 등 8가지 내용에 대한 질의서를 보냈다.

기공협은 5월 31일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더불어민주당·자유한국당·바른미래당·민주평화당이 답변해 왔다. 정의당은 회신하지 않았다"고 했다. 이날 기자회견에는 동성애 반대 운동에 앞장서 온 소강석 목사(새에덴교회)를 포함 전계헌 총회장(대한예수교장로회 합동), 전용태 변호사(법무법인 로고스), 이혜훈 의원(바른미래당), 김영진 전 장관 등이 참석했다.

기공협은 8가지 사안 중 특히 동성애·동성혼 법제화를 강조했다. 기공협은 각 정당에 "'성적 지향'(동성애 등)을 차별 금지 사유로 규정하여 동성애를 보호·조장하는 학생 인권조례 또는 지방자치단체 인권조례는 폐지해야 하고, 새로 제정되지 않아야 한다는 게 대다수 국민과 교계의 입장인데, 귀 정당의 입장은 무엇인가"라고 물었다.

정당들은 큰 틀에서 동성애와 동성혼을 반대한다고 밝혔다. 다음은 각 정당의 답변 내용이다.

더불어민주당 / 동성애·동성혼 법제화는 반대한다. 다만 동성애자들에 대한 사회적 차별이 없도록 해야 한다는 원칙은 지켜져야 한다.

자유한국당 / 문재인 정부의 전교조 합법화에 이어 동성애 합법화 추진을 반대한다. 가치관이 제대로 정립되지 않은 자라나는 학생들에게 그릇된 성 의식을 심어 줄 수 있는 전교조 동성애 교육을 절대 반대한다. 소수자 보호라는 이름으로 이뤄지는 헌법 개정 논의도 반대한다. 동성애와 동성혼을 보호·조장하는 학생 인권조례 제정에 반대한다.

바른미래당 / 성적 지향 등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는 학생 인권조례, 지방자치단체 인권조례 제정에 대해 반대 입장이다. 가치관을 정립해 가야 하는 시기에 성적 지향을 차별 금지 사유로 규정하는 인권조례는 자칫 동성애 인정 등 논란될 수 있는 부분이 여과 없이 받아들여질 수 있다.

민주평화당 / 동성애와 동성혼을 보호·조장하는 어떤 시도에 대해서도 단호히 반대한다.

기공협은 한국 기독교는 동성애를 옹호 조장하는 법률이나 조례 등을 단호히 반대한다고 했다. 기공협은 "동성애와 동성혼을 반대한다. 국가가 평등과 인권이라는 이름 아래 생물학적 남녀의 구분을 철폐하면 성 윤리와 전통 가정이 붕괴될 것"이라고 했다.

기자회견 직후, 전계헌 총회장은 취재진과의 질의응답에서 "동성애와 동성혼 합법화는 창조주 하나님의 질서와 인간의 존엄을 파괴한다. 전 국민에게 영향을 줄 것"이라고 했다. 전용태 변호사도 "동성애는 기름 같아서 물과 섞일 수 없다. 동성애는 자연의 순리와 창조질서를 붕괴시킨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소강석 목사는 "후손에게 건강한 사회와 생태계를 물려주기 위해 한국교회가 힘써 오고 있다. 아름다운 사회를 유지 발전하기 위해서는 동성애와 동성혼 법제화를 막아야 한다"고 했다.

기공협의 동성애 관련 질의와 기자회견은 마치 모든 기독교인이 동성애를 반대하는 것처럼 보이게 한다. 이에 대해 소강석 목사는 기자와의 통화에서 "동성애를 보는 관점이 기독교인마다 다를 수 있다. 그러나 성경은 동성애를 죄라고 규정하고 있다. 때문에 기독교인 절대다수가 동성애를 반대하는 걸로 봐도 된다"고 주장했다.

소 목사는 "나 역시 동성애자를 차별하는 것을 반대하고, 자유와 인권을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인권을 이유로 동성애가 합법화할 경우 교회에서 아무 비판도 못한다. 그래서 동성애를 반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앤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