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앤조이-최승현 기자] 신학대학원 입학 시험 문제 오류로 입시 파행을 겪고 있는 총신대학교가, 교수들에게 "입시 사정회에 참석하라"는 내용증명을 발송했다.

총신대는 12월 7일 김영우 총장 명의로 교수들에게 2018년도 입학 사정 교수회의를 소집한다는 우편을 보냈다. 김 총장은 11월 30일과 12월 1일 총신대 교수회의가 학생들의 점거와 보이콧으로 무산되었다며 12월 13일 회의를 재소집한다고 공고했다.

공문에는 "학교가 더 이상 상태를 방치할 경우 금년 응시자들에게 심대한 피해를 줄 수 있다"며, "교수회 소집을 내용증명으로 통보함으로써 법적인 책임 한계를 분명히 하고자 한다"고 나와 있다. 

교수회의 통지서를 내용증명으로 보내는 것은 이례적이다. 총신대 교수협의회 한 관계자는 "교수회의 참석은 의무 사항이 아니다"면서, 이번 내용증명은 교수들을 압박하려는 것이라고 말했다.

총신대 신대원생들도 학교의 이 같은 태도에 반발하고 있다. 이들은 학생들의 시위로 교수회의가 무산되지 않았다면서, 학교가 모든 책임을 학생에게 떠넘기고 있다고 비판했다. 총신대 신대원생들은 12월 13일 비상대책위원회 구성을 논의할 예정이다.

총신대가 교수들에게 교수회의에 참석하라는 내용증명을 발송했다. 뉴스앤조이 자료 사진
저작권자 © 뉴스앤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