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기총·한교연·한장총 등 보수 기독교 단체들이 대선 정책 포럼을 열었다. 뉴스앤조이 이용필

[뉴스앤조이-이용필 기자] 조기 대선을 앞두고 보수 기독교가 '동성애'를 화두로 꺼냈다. 대선 주자들을 향해 동성애·차별금지법 반대를 촉구하고, 반대로 포괄적 차별금지법을 제정하려는 시민단체를 향해 우려를 표명했다.

한국기독교총연합회(이영훈 대표회장)·한국교회연합(정서영 대표회장)·한국장로교총연합회(채영남 대표회장)가 주최하고, '한국교회대선정책연대'가 주관한 '한국교회 제19대 대선 정책 1차 포럼'이 3월 27일 한국기독교연합회관에서 열렸다.

포럼에는 소강석 대표회장(한국교회동성애대책협의회)을 포함 70여 명이 참석했다. 격려사를 전한 소 대표회장은 "한국교회가 전방위적인 공격을 당하고 있다. 본인 목회를 아무리 잘해도 환경 구조가 깨지면 아무리 전도·목회 잘해도 안 된다. 교회 생태계를 지키지 않으면 10~20년 후 아무리 땅을 쳐도 소용없다. 대선 정책 포럼은 교회 생태계와 상당히 연관 있다. 오늘 여기 오신 분은 한국교회를 지키는 파수꾼이다"고 말했다.

채영남 대표회장은 "나라라는 배를 올바른 길로 갈 수 있도록 우리가 도와야 한다. 우리가 돕지 못해서 이단·사이비가 날뛰었고, 대통령에게도 영향력을 미쳤다. 우리는 정신을 차려야 한다"고 말했다.

에스더기도운동본부 이용희 대표는 차별금지법이 제정되면 동성애를 비판할 수 없다고 말했다. 뉴스앤조이 이용필

기념사진 촬영 이후 포럼이 시작됐다. 동성애 반대 운동에 앞장서 온 이용희 대표(에스더기도운동)는 '2017년 대선과 동성애 차별금지법'이란 주제로 발제했다. 이 대표 강연은 평소 주장해 온 내용과 별 차이가 없었다. 차별금지법이 제정될 경우 동성애를 반대할 수 없고, 반대하게 되면 형사처벌을 받는다고 말했다.

그는 "동성애를 수용하지 않을 경우 교도소에 가거나 벌금형에 처하게 된다. 동성애를 죄로 명문화하고 있는 성경은 불법 책이 되고, 동성애를 죄라고 성경대로 가르치는 교회는 불법 집단이 된다"고 말했다.

이용희 대표는 여러 사례를 들며 동성애 해악을 강조했다. 이 대표는 "동성애에 빠지면 모 연예인처럼 하루에 화장실에 12번 가게 된다", "로마제국이 왜 망했는가. 동성애를 허용해서 그렇다. 군대 안에서 동성 간 성행위가 일어나지 않게 막아야 한다"고 말했다.

다음 발제자로 나선 박명수 교수(서울신대)는 역사 교과서에 기독교 분량을 증대하고, 헌법을 개정해 기독교가 근대 문화유산을 유지·발전해 나가야 한다고 주장했다.

박 교수는 국정교과서와 기존 검인정교과서를 비교했다. 국정교과서는 '교육 의료 분야에서의 선교사 활동'이라는 항목 아래, 상당한 분량으로 기독교가 근대 문화에 기여한 점을 설명한다고 평가했다. 박 교수는 "지금까지 역사교과서에 기독교가 독립된 항목으로 취급되어 본 일이 없다는 것을 생각하면 매우 중요한 진전이라고 본다. 기존 교과서도 국정교과서와 같은 집필 기준으로 쓰여야 한다"고 말했다.

역사학계에 논란을 야기한 건국절도 꺼냈다. 박 교수는 헌법에 대한민국 정부가 1948년 탄생했다는 내용을 담아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대한민국 헌법 전문이 대한민국 잉태(1919년 3·1절)와 성장(1961년 4·19혁명)은 말하지만 정작 그 탄생은 말하지 않는다. 이것은 역사를 왜곡하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박명수 교수는 역사 교과서에 기독교 분량을 증대해야 한다고 말했다. 뉴스앤조이 이용필

"대선 후보들 '동성애 차별금지법'
입장 파악하고 정보 공유하겠다"

토론 시간에는 대선 주자들의 차별금지법 입장이 소개됐다. 역시 동성애 반대 운동에 앞장서는 염안섭 원장은 더불어민주당 문재인·안희정·이재명 후보, 국민의당 안철수 후보, 자유한국당 김진태 후보 등을 예로 들었다. 염 원장은 특히 '차별금지법 제정' 입장을 밝힌 이재명 후보를 향해 "어떻게 기독교인이 그럴 수 있는지 모르겠다"고 말했다. 동성애 법제화 반대를 명확하게 선언한 이는 김진태 후보와 국정원장 출신 남재준 후보뿐이라고 했다.

근대 기독교 문화유산을 보호하기 위해 법을 제정해야 한다는 의견도 나왔다. 백종구 교수(서울기독대)는, 불교가 2012년 전통사찰보존지원법으로 많은 지원을 받고 있다며 기독교도 근대 문화유산이 많이 있으니 지원법을 만들어 국고를 지원받아야 한다고 말했다.

주최 측은 이날 결의문을 발표하고, 대선 주자가 확정되면 2차 포럼을 열어 각 당 후보와 공약을 검증하겠다고 밝혔다. 결의문에는 "19대 대선을 앞두고 동성애를 옹호하고 포괄적 차별금지법을 제정하려는 일부 시민단체들의 움직임에 우리는 심각한 우려를 표명한다. 이를 지지하거나 대변하는 대선 후보자가 있다면 강력한 유감을 표명한다", "'동성애 차별금지법'에 대한 후보자들의 입장을 파악하여 정보를 공유하며, 한국교회의 정책과 비교해 합당한 판단을 할 것이다"는 등의 내용이 담겼다.

동성애 반대 운동에 앞장서고 있는 염안섭 원장은 대선 주자들의 차별금지법 입장을 소개했다. 뉴스앤조이 이용필
저작권자 © 뉴스앤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