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교회개혁연대(류의근·안현식 공동대표)가 10월 29일(토)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횃불침례교회에서 종교개혁 499주년 기념 포럼을 연다. 부산교회개혁연대는 약 10여 년간 부산에서 종교개혁기념포럼을 개최해 왔다. 올해는 '탈교회 현상과 리폼2.0'라는 주제로 김동춘 교수(국제신학대학원대학교)와 김범현 목사(고신대학교 강사)의 발표와 토론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김동춘 교수는 탈교회 현상을 분석하고, 신앙 유형의 다변화에 따른 탈교회 현상의 신학적 정리에 초점을 맞춰 발표한다. 김범현 목사는 탈교회 신자가 다시 교회 회원으로 회복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대안으로 개혁교회(reformed church)의 교회 질서(church order)를 소개하고 한국교회에 맞는 개혁 정관 모델을 제안할 예정이다. 개혁교회 질서는 도르트 총회(1618)에서 최초로 구성된 교회 법이다. 교회 내 직분의 평등성을 강조하고, 교회 당회와 교단 총회의 수직적 관계가 아닌 수평적 관계를 지향하는 귀한 교회사적 유산이다.

한국교회를 위한 고민을 함께하는 좋은 자리가 될 것이라 기대한다. 부산 지역 성도들의 참여를 바란다. 횃불침례교회는 부산 롯데백화점 광복점 바로 옆 건물에 위치해 있다. 주차는 롯데백화점에 하면 된다.

문의: 010-4752-0775, http://cafe.daum.net/bcrp

저작권자 © 뉴스앤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