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악플 달고 조상께 제사 지낸 죄 회개합니다

추위 속 열린 '깊은 회개 집회'…2018년 통일 골든 타임, "사단 물리치고 회개하자"

최승현 기자   기사승인 2016.10.10  13:58:45

아래의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default_news_ad2
ad42

[뉴스앤조이-최승현 기자] 겨울 날씨를 연상케 하는 추위가 엄습했지만 서울시청 광장에서 눈물을 흘리고 두 손을 들어 방언 기도하는 사람들이 있었다. '다시 십자가로 살아 내는 한국교회 깊은 회개 집회'(깊은회개집회·위원장 예수 그리스도) 참석자들이다.

"지금이 회개의 골든 타임"이라고 외치는 깊은회개집회 주최 측은 4월에 이어 두 번째 집회를 10월 9일 저녁 7시부터 11시까지 서울광장에서 열었다. 메시지는 명료했다. 한국교회와 사회에 만연한 죄악을 회개해 남북통일을 이루고 세계에서 제일가는 선교 강국이 되어야 한다는 것이다.

설교를 맡은 박화준 목사(크리스찬치유영성연구원)는 목사는 "기독교가 개망신 당하는 것은 예수 믿는다 하면서도 우리가 하나님을 주인으로 모시지 않기 때문이고, 제 생각대로 살기 때문"이라고 했다.

박화준 목사는 오직 예수만 바라보고 의지하면 죄지을 수 없다고 했다. 공자도, 맹자도, 석가모니도 부활하지 못했지만 오직 예수만 부활했기 때문에 기독교가 참종교라며 기독교의 우수함을 강조했다.

   
▲ 추운 날씨지만 교인들은 두꺼운 옷을 두르고 자리에 나왔다. 목사들과 찬양팀의 인도에 따라 큰 소리로 부르짖었다. ⓒ뉴스앤조이 최승현

무엇을 놓고 기도해야 하는지 구체적인 메시지가 이어졌다. 6명이 돌아가며 말하고 각 순서마다 통성 기도가 이어졌는데, 유석근 목사(알이랑코리아 대표)는 지금이 통일할 수 있는 골든 타임이라고 강변했다. 그는 '아리랑' 뜻이 '알(하나님)+이랑(함께)'이라는 주장을 펴 화제가 됐던 인물이다.

유 목사는 이스라엘 민족이 바벨론 포로 생활을 70년 만에 끝냈다고 했다. 또한 공산주의 종주국 구소련이 73년 만에 해체됐다고도 했다. 2018년은 남북한이 각자 정부를 세운 지 70주년 되는 해니 이때야말로 통일 골든 타임이라고 했다. 기대하라고 말했다.

"우리는 작년부터 골든 타임에 들어서 있다. 우리가 기도하지 않으면 통일이 지연된다. 기도하면 우리도 70년이 차기 전에 하나님이 통일을 허락하실 것이다. 기도해야 한다. 통일 코리아가 미국을 제치고 세계 제일의 선교 대국이 되어야 하는데, 마귀가 동성애를 통해서, 공산주의의 영, 이슬람의 영을 통해 방해하고 있다. 한국교회가 이 집중 공격을 막아 내려면 깨어 기도해야 한다."

안희환 목사(예수비전성결교회)도 동성애·이슬람을 주제로 말했다. 안 목사는 뉴질랜드 크라이스트처치 사례를 들었다. 선교사 파송 2위고 80%가 기독교인이던 사회가 동성 결혼을 합법화하고 나서 무너졌다고 주장했다. 안 목사는 한국교회가 이 사례를 교훈 삼아, 대한민국을 거룩하게 지키는 데 앞장서야 한다고 말했다.

이밖에 태극기와 이스라엘 국기를 나란히 세우고 이스라엘의 회복을 위해 기도해야 한다는 메시지도 있었다.

   
   
▲ "지금이 회개의 골든 타임"이라는 말이 나왔다. 사단이 공산주의와 동성애를 이용해 한국을 방해하려 하지만, 기도하며 이겨 내야 골든 타임을 지킬 수 있다고 했다. 이스라엘 국기를 태극기와 나란히 세우고, 이스라엘의 회복을 위해 기도해야 한다는 목사도 있었다. ⓒ뉴스앤조이 최승현

3시간이 넘게 교인들은 아멘하며 큰 소리로 부르짖었다. 뛰며 찬양하는 사람들도 어렵지 않게 찾을 수 있었다. 저마다 점퍼나 털모자, 목도리 등으로 단단히 준비해 온 이들은, 잔디밭에 무릎을 꿇고 기도하거나 양팔을 높이 들고 기도했다. 방언 소리가 텅 빈 광장을 깨웠다.

회개하고 지은 죄를 돌아보자는 메시지가 4시간 동안 울려 퍼졌다. 교인들은 목이 쉬어라 기도했지만, 우리 사회를 분노케 하고 갈등을 유발하는 사회적 이슈와 관련된 메시지, 기도는 찾아보기 힘들었다.

"삼신할미 모신 것부터 악성 댓글 단 것까지"

이날 깊은회개집회는 다니엘의 회개 기도문과 십계명을 참고해 새로 작성한 회개 기도문을 발표했다. 십계명에 따른 회개는 10개 계명에 비추어 우리가 무엇을 잘못하고 있는지 구체적으로 분석하고 회개한다.

예를 들어 다른 우상을 섬기지 말라는 2계명에 대해서는 조상 대대로 불탑, 장승을 세우고 49재를 지냈던 부분을 회개했다. 거짓 증거하지 말라는 9계명에 대해서는 악플 달고 고소와 고발을 일삼은 것을 회개했다. 아래는 '십계명에 따른 회개' 전문이다. 

십계명에 따른 회개

"나는 너를 애굽 땅, 종 되었던 집에서 인도하여 낸 네 하나님 여호와니라" 하신 여호와 하나님이 시내산에서 모세를 통하여 십계명을 주시면서 모든 억압, 착취, 죄악에서 인류의 해방을 선언하셨습니다.

제1계명/ "너는 나 외에는 다른 신들을 네게 두지 말라"고 하셨는데, 저와 조상들이 미신 잡신과 무당을 두고 하늘, 땅, 나무, 바위, 짐승, 삼신할미, 산신, 지신, 수신을 섬기다가 나라 정책에 의해 불교를 받아들여 곳곳에 절간을 짓고 불상 앞에 절하고 그 다음에는 유교를 받아들여 죽은 조상을 신으로 숭배하는 제사를 대대적으로 지낸 죄를 진심으로 회개하고 주님을 바라봅니다. 용서하여 주시옵소서.

제2계명/ "너를 위하여 새긴 우상을 만들지 말고 또 위로 하늘에 있는 것이나 아래로 땅에 있는 것이나 땅 아래 물속에 있는 것의 어떤 형상도 만들지 말며 그것들에게 절하지 말며 그것들을 섬기지 말라"고 하셨는데, 저와 조상들이 불상, 불탑, 장승, 솟대들을 우상으로 조각하고 만든 죄를 지었습니다. 저와 조상들이 하나님께서 만드신 피조물인 해, 달, 별과 산, 강, 바다, 바위, 나무와 십이지(띠) 동물에게 빌고 산신제, 지신밟기, 당산제, 기우제, 풍년제, 풍어제를 지낸 죄를 회개합니다. 저와 조상들이 죽은 사람을 위해 제사 음식을 차려놓고 위패와 무덤 앞에 절하며 삼우제, 49재, 소상, 대상을 지내며 귀신과 교제했습니다. 저와 조상들이 손 없는 날 찾는 미신을 지키고 무당굿, 사주팔자, 토정비결, 각종 부적 손금들을 보고 화투점, 새점, 별점을 친 죄를 회개합니다. 저와 조상들이 일본에 아부하여 나라를 팔아 사욕을 채우고 일본 왕을 신성시하고 신사참배, 동방요배하며 일본 귀신을 숭배한 죄를 회개합니다.

저와 조상들이 천도교(동학), 천리교, 대순진리교, 이슬람교, 힌두교, 남묘호렌게쿄, 몰몬교, 여호와의증인, 통일교, 전도관, 구원파, 하나님의교회, 신천지와 같은 사교와 이단에 빠진 죄를 진심으로 회개하고 주님을 바라봅니다. 용서하여 주시옵소서.

제3계명/ "너는 네 하나님 여호와의 이름을 망령되게 부르지 말라" 하셨는데, 저와 조상들이 자기 유익을 위해 하나님의 이름을 망령되게 부르고 함부로 맹세한 죄를 진심으로 회개하고 주님을 바라봅니다. 용서하여 주시옵소서.

제4계명/ "안식일을 기억하여 거룩하게 지키라"고 하셨는데, 저와 조상들이 하나님을 믿지 않고 일요일 주일을 거룩하게 지키지 않은 죄를 지었습니다. 또한 주님 안에서 참 안식을 누리지 못한 죄를 진심으로 회개하고 주님을 바라봅니다. 용서하여 주시옵소서.

제5계명/ "네 부모를 공경하라" 하셨는데 저와 조상들이 부모님을 원망하고 무시하고 제대로 공경하지 못했습니다. 또한 조상 대대로 내려온 잘못된 관습을 무조건 받아들여 그대로 행한 죄를 진심으로 회개하고 주님을 바라봅니다. 용서하여 주시옵소서.

제6계명/ "살인하지 말라" 하셨는데 저와 조상들이 다른 사람을 모욕하고 죽으라고 저주하고 억울한 누명을 씌우고 자살하고 "죽고 싶다"고 말한 죄를 진심으로 회개하고 주님을 바라봅니다. 용서하여 주시옵소서.

제7계명/ "간음하지 말라" 하셨는데 저와 조상들이 혼전 관계, 근친상간, 외도, 축첩, 강간, 동성애, 수간, 음란 잡지, 음란 비디오를 통해 간음한 죄를 진심으로 회개하고 주님을 바라봅니다. 용서하여 주시옵소서.

제8계명/ "도둑질하지 말라" 하셨는데 저와 조상들이 남의 물건을 훔치고 빌린 돈을 갚지 않고 권력을 악용하여 재물을 착취한 죄를 진심으로 회개하고 주님을 바라봅니다. 용서하여 주시옵소서.

제9계명/ "네 이웃에 대하여 거짓 증거하지 말라" 하셨는데 저와 조상들이 거짓말하고 거짓 증거하고 거짓말하도록 강요하고 인터넷에 거짓 댓글을 달고 고소 고발을 일삼은 죄를 진심으로 회개하고 주님을 바라봅니다. 용서하여 주시옵소서.

제10계명/ "네 이웃의 집을 탐내지 말라" 하셨는데 저와 조상들이 이웃의 아내를 비롯하여 남종이나 여종을 탐하고 소나 나귀 같은 짐승을 탐하고 남의 돈, 물건이나 논밭을 욕심 낸 죄를 진심으로 회개하고 주님을 바라봅니다. 용서하여 주시옵소서.

전능하신 하나님 아버지, 저와 조상들이 이외에도 수많은 죄를 범했습니다. 모든 죄를 진심으로 회개하고 주님을 바라봅니다. 용서하여 주시옵소서.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선포 기도

나는 오늘 십계명과 관련된 모든 죄를 회개했다. 모든 죄를 회개했다. 모든 죄를 회개했다.
십계명과 관련된 모든 악한 세력아!
너는 나와 상관없다. 너는 나와 상관없다. 너는 나와 상관없다.
내 몸에서 떠나가라. 내 몸에서 떠나가라. 내 몸에서 떠나가라. 내 몸에서 떠나갔다.
우리 집에서 떠나가라. 우리 집에서 떠나가라. 우리 집에서 떠나가라. 우리 집에서 떠나갔다.
우리 민족에서 떠나가라. 우리 민족에서 떠나가라. 우리 민족에서 떠나가라. 우리 민족에서 떠나갔다.
내 몸, 우리 집, 우리 민족의 주인은 예수님이십니다. 예수님이십니다. 예수님이십니다. 
나는 예수님이 참 좋습니다. 참 좋습니다. 참 좋습니다. 
예수님 사랑해요, 사랑해요, 사랑해요. 할렐루야! 아멘! 할렐루야! 아멘!

ad47
<저작권자 © 뉴스앤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동영상 기사

default_news_bottom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